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신중성어학원] Raphaël 선생님 <DELF B2 시험 대비반> 수강 후기
    어학/프랑스어 2021. 11. 16. 23:25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강의를 선택하기까지

     ① 목적: DELF B2 취득 (특히 구술, 작문 대비)

     ② 학원 선택 이유: 비교적 폭넓은 비대면 수업 제공, 합리적인 수강료, DELF 시험 준비 특화

     ③ 강의 선택 이유: Raphaël 선생님을 추천 받음, 4가지 영역 모두 대비 가능

     

    2. 교재

      : Le DELF 100% reussite B2(didier)

    제발 이름값 하길,,^^

     - 강의 교재가 아니더라도 델프 준비용으로 추천하는 교재. 

       ① 교재 구성: Comprendre(영역 이해) - Se préparer(단계별 연습 문제) - S'entraîner(총체적 연습 문제) / 모의고사

       ② 장점: 난이도 적절, 다양한 주제 다룸

       ③ 단점: 모의고사 빈약, 작문과 구술 구성이 아쉬움(개인적으로 쓸 데 없는 거 쓰는 칸 줄이고 그냥 주제 늘려줬으면..)

    (※9월 수업에서는 교재를 다루었는데, 연속된 10월 수업에서는 교재를 거의(내 기억으론 전혀?) 사용하지 않았다.)

     

    3. 강의 진행 방식

     - 요일별로 1) 청취, 독해 / 2) 구술, 작문 이런 식으로 돌아가며 진행

     - 한국어, 프랑스어 둘 다 유창하신데, 강의 언어는 한국어 90%, 프랑스어 10% 정도. 

     - 청취: Zoom으로 실시간으로 음원을 들려주시면 즉석에서 풀고 채점. 

     - 독해: 보통 숙제로 미리 풀어오면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해석해주시고 함께 채점.

     - 작문: 강의 초반에 작문 답안 구조, 시험 요령 등을 알려주시고 이후 숙제로 써서 제출하면 첨삭, 채점.

     - 구술: 작문과 동일하게 강의 초반에 구조 설명, 템플릿 제공, 이후 Zoom으로 실전 연습. débat 하고 채점까지!

     - 숙제: 독해 문제를 풀어오거나 작문을 써오거나 구술을 준비해오는 것으로, 보통 1~2시간 소요. 시간 재서 풀 것.

    수업 자료 (템플릿은 선생님께 저작권이 있으므로 모자이크)

     

    4. 수강 후기

     

    학원에 문의했을 때 (정확히 이렇게 말씀하시지는 않았지만 내가 이해하기로는) 이 강의는 실전문제들을 마지막으로 풀어보며 정리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시험 준비가 80~90% 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하셨다. 

     

    그러나 난 1년 전 B1이 끝나고 프랑스어를 놓고 끝내주게 놀아버려서 B2 준비가 10% 정도밖에 안 된 상태였다. 

    그래서 Raphaël 강의를 추천받은 건 꽤 되었는데도 몇 달 전부터 각만 재다가 '아, 난 돈을 써야만 공부를 하는구나'라는 걸 깨닫고 걱정과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냅다 결제했다. 

     

    처음에는 사실 4영역 고르게 점수도 잘 안 나오고, 점수를 떠나 주어진 시험 시간을 운용하는 것조차 힘들었다. 

    강의 중반까지도 합격각이 안 나와서 (마침 이 때가 환불 가능 기간) 시험을 그냥 환불할까, 하는 생각도 진지하게 했다.

     

    하지만 강의 후반부가 되자 훌륭하지는 않아도 봐줄 만한 점수가 나오기 시작했고, 

    역시 단기간 실력 향상을 노린다면 실력보다 약간 높은 반에서 수강하는 게 나쁘지 않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. 

    합격각이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는 시험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

     

   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것

    ① débat 연습 - 혼자 연습하기 제일 어려운 부분이라 학원을 다니고자 결심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였다. Raphaël 선생님께서는 (본인 피셜) débat를 꽤 집요하게 하시는 편이라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. (면바면이지만 실제 내가 만난 면접관은 더 순한 맛)

    ② 템플릿 재공 - 수강 이유22.. 물론 템플릿 없이 할 수 있는 게 찐실력이라고 생각하지만, 난 아니니까~^^ 

     충분한 공부량 - 강의 자료만 다 소화해도 꽤 공부가 많이 된다. 솔직히 나는 청취 transcription, 독해 등을 세세하게 다 해석하지 못했는데도 실력이 꽤 늘었다고 느꼈다. 

     

     

    ●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

     - 델프 B2 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해보고 싶으신 분

     - 4가지 영역을 두루 공부하고 싶으신 분

     - 구술, 작문 피드백을 받고 싶으신 분

     - 구술 템플릿이 필요하신 분

     - 프랑스어로 진행되는 강의는 부담스러우신 분 / 한국어로 편하게 질문하고 싶으신 분

     

    ● 이런 분들께 비추천해요

     - 문법, 어휘를 정리하고 싶으신 분(B2 수준 문법, 어휘를 어느 정도 안다는 전제 하에 진행)

     - 프랑스어 공부에 하루 1시간 정도 투자하기 힘드신 분

     - 프랑스어로만 진행되는 강의를 듣고 싶으신 분

     - 다른 수강생들 앞에서 구술 실전 연습을 하는 게 부담스러우신 분

     

     

    물론 아직 결과가 안 나왔고 듣기 때문에 합격할 거라고 마냥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, 

    만약 내가 붙는다면 7할은 이 강의 덕분이 아니었나 싶다. 

     

    B2는 실생활에서 프랑스어를 사용한 경험이 없다면 débat 때문에라도 독학은 어렵다고 판단되기 때문에(물론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), 꼭 이 강의가 아니더라도 사교육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. 

     

     

    +) 신중성어학원 링크

    http://www.shinjs.com/

     

    신중성

     

    www.shinjs.com

     
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